좋은 종목 찾는 방법 2 키움맨

2018년8월5일 영상.

영상소개 글 – 첫번째 영상에 이어서 매매할만한 좋은종목을 찾는 방법이다. 단타도 좋다. 잃지 않는 방법만 알고 하루 조금이라도 수익이 나면 티끌모아 태산이다. 여러 시리즈로 계속 올릴테니 많이 사랑해달라.

관련글 – 키움맨의 단타매매하기 좋은 종목 선별하기

오늘은 매매종목 찾기 2번째 영상이다. 아직 영상들이 미흡하며 편집에 소질이 없는 점은 양해부탁드린다.

첫번째는 신고가, 신저가창을 이용한 매매종목 찾기이다. 주식은 항상 내리는 종목보다는 오르는 종목에 투자하는 것이 승산이 있다. 대부분의 개인들은 신저가에 끝까지 떨어지는 종목에 집중적으로 물타기를 하지만 주식에서 싸다라는 말은 없다.

신고가를 이용한 방법은 키움창에 0161 화면이며 나는 60일과 250일을 체크하여 자주 이용한다. 20일이나 5일 이런 것들은 거의 도움이 안되기 때문에 60일과 250일 되는 종목들 중 강한 상승을 보여주는 종목들 위주로 매매를 한다.

종목 하나하나 살펴보면 신고가 종목들이 단기적으로나 혹은 스윙으로 들어가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괜찮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신고가 종목 중에 최근 누구나 아는 재료로 인하여 급하게 오른 종목이 아닌 이상은 차트상 이런 패턴들을 상당히 많이 볼 수 있다.

신고가 종목이라고 전부 오를 수는 없다. 하지만 장중에 3%이상 매수세가 몰리는 종목을 실시간으로 체크한다면 신고가 종목에서 수익내는 것이 가능하다. 최근 볼만한 종목들이 신고가에서 서울옥션, 한국전자금융, 덱스터가 눈에 띈다.

또한 최근 갑자기 거래량이 터진 아나패스는 관심종목으로 추가되었다. 1편에서 소개했듯이 갑자기 거래량이 늘며 최근 고점을 돌파한 것은 당연히 충분한 시세를 줄 가능성이 매우 높다.

두번째는 예상체결등락률 상위로 인한 짤짤이다. 이건 상당한 연습과 보는 안목이 필요한 기술이라 생각한다. 동시호가때 써먹는 창이며 9시 동시호가에 주로 이용하고, 3시30분은 이용하지 않는다.

시간외에서 오르지 않은 종목이 동시호가에 예상체결등락률 상위에 잡힐 경우 당일 급등을 주는 종목이 가끔 있기 때문에 단타들의 먹잇감이 된다. 하루하루 다양한 종목을 캐치할 수 있어서 매력있다.

이부분은 매우 어렵다. 시초가에 갭상승하는 종목들 위주로 매매하지만 갭상승 이후에 급락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장시작 이후 9시 30초안에 결정하여 매매한다. 목표 수익률은 1%~3%안으로 초단타로 진입한다

항상 신고가로 매매하는게 좋다. 주식명언에도 달리는 말에 타라는 말이 있듯이 하락하는 것을 싸다고 생각하여 매매하는 것은 정말 위험하다. 신저가 종목들을 살펴보겠다. 요즘 핫한 종목인 네이처셀과 코스닥에서 규모를 차지하는 모두투어가 이름에 올라와 있다.

신저가에 있는 종목들은 전부 하락추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요즘 시장이 안좋고 지수가 떨어지는 것도 신저가 속출에 한몫하지만 이렇게 하락추세가 지속되는 종목은 바닥인줄 알고 샀다가 지하실 구경하고 손절하고 나가는 경우가 대다수다.

당연히 예외는 있다. 크로바하이텍같이 신저가에 있는 종목이 이렇게 반등을 하기는 하지만 매매방법1번 영상에 소개했듯이 20일선 부근에 있는 전고점을 가볍게 넘어야 추세가 회복될 확률이 높다.

최근 코스닥 지수를 보면 여태껏 나온 패턴처럼 흘러간다. 지수가 끝까지 오를수는 없으니 중간중간 큰 조정을 주는게 당연하다. 최근 코스닥이 셀트리온헬스케어와 다른 바이오주에 힘을 싣고 932포인트까지 고점을 만들었다. 최근 바이오주들의 거품으로 인하여 다시 무너지고 있다.

이렇게 최고점에서 흘러내리는 것은 조정이 아닌 폭락의 시작 단계일 수 있기 때문에 요즘 증시에서 방심하고 싸다고 무조건 몰빵하거나 무리한 금액으로 들어가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아직 증시에 대한 경계심을 풀지 않는게 좋다. 예상체결과 신고가로 매매하는 영상도 올리겠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