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맨 단타매매 좋은 종목 선별방법 1편

키움맨의 영상에 나온 내용을 적었습니다. 2018년 7월28일 영상입니다.

단타로 수익내기가 가장 좋은 종목들을 예로 들어보겠다. 수십가지의 모양들이 있지만 차트와 함께 설명해보겠다.

테고사이언스 같은 종목은 단타들의 먹잇감이다. 바닥만 치다가 전고점을 강하게 밀고 올라오는 것은 무조건 단타의 타겟이다. 이것도 내 기준이지만 이런 종목은 무조건 관심종목에 추가해서 다음 거래일에 시초가나 장시작 이후에 어느정도 선을 지키며 밀리지 않을 경우 빠르게 단타로 먹고 나올 수 있는 좋은 종목이다.

물론 상한가 친 종목은 상따라고 쉽지 않다. 너무 높은 갭상승(약 10%정도)으로 시작하지 않으면 충분히 수익이 가능하다. 중요한건 바닥을 치는 상태에서 전고점, 반등하려는 고점들을 가볍게 밀고 나오는 장대 양봉을 노려야 된다는 것이다.

다른 종목을 예로 들어 설명하겠다.

신라젠

신라젠과 LG전자를 보면 주가가 계속 바닥으로 박히는 상태이다. 반등을 하더라도 이건 정말 먹기 까다로운 종목이기 때문에 이런 종목은 전고점을 돌파하기에는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장중 10% 이상 양봉이 나올 때 가볍게 단타로 생각하는게 좋다.

LG전자

LG전자도 한때는 11만원을 돌파했는데 역시 헬지전자의 명성을 이어간다. 그어놓은 선 8만원대를 유지 못한다면 지하실로 들어갈 가망성이 높다.

우리기술

그 다음으로 내가 좋아하는 차트중 하나이다. 우리기술이라는 종목인데 거래량도 6천만주가 터진 지금 정말 활발한 거래를 보여주고 있다. 이럴 경우 주의해야될 점들이 있다.

장대양봉을 유지하더라도 긴 윗꼬리가 생기는 종목은 피해야한다. 장대양봉 절반 이상을 잡아먹는 윗꼬리는 거르는게 답이다. 이 종목은 오늘 고점이 1950원인데 장중에 1950원에 가까워지는 시점에 단타로 진입할 수 있는 틈이 생기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조용하다가 거래량을 크게 띄우며 장대양봉이 나오는건 무조건 관심종목에 추가한다.

우리기술투자

최근 우리기술투자이다. 비트코인의 상승으로 인하여 비덴트와 같이 올랐었다. 상한가가 나온뒤에 시세를 몇 번 더 주는 종목이다. 이렇게 갑자기 거래량이 터지는 장대양봉은 그 뒤로 시세를 잠깐 잠깐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빠르게 단타로 진입하기에 알맞은 종목들이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