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할 자리를 못가고 반등할 자리에서 반등하지 못해서 하락장으로 본다 키움맨

2018년8월10일 하락장을 예상하며 코스닥인버스 매수하는 영상 키움맨.

손실을 피해갈 수 없는 날이면 정말 많이 힘들다. 특히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끝나느 금요일에 손실볼 경우 정말 마음이 무너진다.

오늘 지수하락은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반도체 종목들이 이어간다. 강도높은 하락장은 아니였지만 의미가 여러가지가 있는 시장이었다. 우리 증시는 반등하기 매우 힘든 구조이다.

반도체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우리 시장은 바이오의 거품도 한몫하기 때문에 바이오까지 다시 한번 무너진다면 시장은 완벽한 폭락장으로 바뀌게 된다.

여러가지 종목들도 예측하고 있었지만 생각대로 힘들다. 대유라는 신규종목에서도 손실나고 오늘 여러군데에서 얻어터지는 날이다. 코스닥을 보면 현재 가야할자리, 반등해야할 자리에서 쉽게 반등을 하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나는 코스닥 인버스에 하락배팅에 걸기 됐다. 장마지막에 단타외국인들의 매수세로 다시 한번 반등하였지만 외국인 매도가 쉽게 멈추지는 않을 듯하다.

이렇게 주봉 월봉으로 확인하더라도 분명히 매번 코스닥은 상승 이후에 조정주고 다시 상승하고 크게 시세를 주었지만 이번에는 반등하려는 의지가 그렇게 보이지 않기 때문에 추가적인 하락장을 예상하는 바이다.

코스피나 코스닥이나 현재 지수가 반등을 쉽게 내주지 못할 것으로 보이며 현재 우리나라 경제도 어려운 점까지 앞으로 시장이 쉽게 반등하기는 힘들어보인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