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스알 신규상장 매매할까말까 키움맨

2018년8월3일 키움맨 영상. 신규상장하는 에스에스알 매매할까 말까

영상 설명 글 – 최근 상장했던 휴네시온이 핫했다. 엄청난 거래량과 변동성으로 상장하고 정말 재미있는 종목이었다. 그뒤로 또한 재미있는 종목 에스에스알이 상장한다. 매력적인 부분이 많기도 하지만 공모가 9000원에서 상장 당일 시가 18000원이 되면 재미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2배로 상장하는게 아닌이상 지켜볼만한 가치가 있는 종목이다.

나는 신규상장을 아주 좋아한다. 상장하는 종목은 첫날에 큰 변동성을 주기 때문에 단타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챙겨야되는 종목들이다. 매매를 안하더라도 관심종목에 추가한다. 2018년 8월6일에 상장하는 에스에스알은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이며 2017년 매출액 113억원, 순이익 25억원이다.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최대주주라 최근 주식시장에서 움직임이 약간 있었다. 그렇게 활발한 움직임은 아니지만 월요일날 에스에스알이 가볍게 상한가를 간다면 잠깐 반짝 시세가 나올 수 있다.

에스에스알은 경쟁률이 어마어마하며 유통물량도 작다. 하지만 신규주는 유통물량이 적을수록 그리고 경쟁률이 높을수록 공모가 대비 시초가가 크게 뻥튀기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기관의 경쟁률과 확약이 높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의 청약경쟁률이 1000:1을 넘은것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공모가가 9000원이더라도 무조건 시초가는 50%넘는 가격에서 시작할듯하다. 대략 70%~2배 사이에 상장할 것 같다.

재무제표는 그냥 무난하다. 장기적인 투자종목이 아닌 그냥 상장시 경쟁률과 신규빨로 인하여 강한 변동성을 보여줄 것이 예측된다.

단, 절대 무리한 금액의 몰빵은 조심해야한다.

You may also like...

2 Responses

  1. 정인철 댓글:

    정말 배우고 싶습니다.오랫동안 해왔는데 안돼네요.이제 나이도 차서 희망은 오직 이길밖엔 없습니다. 꼭 좀 뵙고 쉽습니다,유튜브 잘보구 있습니다.그냥 편하게 술한잔해도 되구요.부담가지시마시고 연락한번 해주시면 안될까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