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바텍 ir 내용 요약정리 흰지와 idc

data-full-width-responsive="true">

kh바텍 공장현황

인도에 공장 건설중. 내년 4월부터 가동예정임.(준공은 올해 연말이나 내년 1월)

한국과 베트남(보광 인수하면서 18년 2월에 진출)에 현재 공장있음.

한국은 사이즈 많이 줄여서 R&D 위주로 운영하고 구미에 공장 3개있는데 이제 한국에서 생산안할꺼니까 2개 내놨음.

중국에 고장 2개있고 천진 공장은 팔려고 내놨고 혜주쪽은 사이즈를 축소 시킴.

베트남은 2개 공장 있음. 삼성 옆에 1공장은 EMS공장이고 2공장은 금속(메탈)만드는 공장이고 인도는 베트남과 비슷하게 메탈쪽 하려고한다.


매출비중

70% 삼성전자. 호주 통신회사 넷콤 10%(다이캐스팅,사출 합쳐서 셋탑박스 전체를 EMS로 만들어줌).

FPCB만드는 자회사(100%지분, KH엘텍) 연간 300~400억 매출, 이익은 5%정도 남.

폴더블 힌지는 8월말부터 시작했는데 거의없었고 9월부터 생산했다고 보면 된다.

A시리즈 5G모델에 IDC 적용 생산(케이스임). A80 슬라이딩 힌지는 6월부터 생산했음.

삼성에서 내년에 우리에게 얘기해주는 숫자는 크진 않다. 구두로 얘기해주고, 수시로 바뀌어서 Q는 모른다.

A80힌지랑 폴더블 힌지랑 가격 비슷하다. 2만원중반대보시면된다.

A80 6월에 100만개. 3분기, 4분기에 분기당 50만대가 채안됨. 슬라이딩모델이 뭐 계속 나올지는 모르겠고 우리 단독임.

폴더블힌지는 월 10만개정도씩 나가고 있음. 9월, 10월, 11월에 10만개씩이고 우리가 단독으로 하고있음.

data-full-width-responsive="true">

내년에 나오는 클램쉘 단독 가능성이 크다. 들어오기가 어렵다. 요즘은 경쟁사라고 부를만한데가 없다. 에스코넥 쉽진않아보인다.

힌지에 대한 설계가 중요하다. 소비자 느낌이 있다. 확 열리는것도있고, 덜컥 걸렸다열리는것도있고 우리는 톱니를 써서 부드럽게 하는것이고 주문이 들어왔을때 개발해 내는 능력임. 폴더블힌지 특허관련해서는 삼성이 가지고있다.

향후에는 노트북도 폴더블로나올것. 이 원천특허를 삼성이 들고있음. 삼성노트북에서 만들어달라는데, 그 특허는 삼성무선이 들고있어서 거기에 말해야함. 노트북 폴더블은 시간좀 걸리지.

클램쉘은 2~3백만대 얘기하는데, 우리가 듣기로는 UTG캐파에 달려있다고 들었음. 월 20만대정도로해서 연간 300만대정도.

클램쉘에서 우리단가는 내려가나? 작아지니까?
클램쉘타입은 만들기가 더어렵다. 이번에 나온 구조가 아니다. 그래서 사이즈 대비해서 단가는 더 쳐준다. 그래서 총가격은 안내려간다.

4분기는 3분기랑 매출/이익 대동소이 할것으로 보인다. 클램쉘타입도 내년 1월되야 양산들어갈테니 올해에는 영향이없다. 내년 계획은 뭐 삼성 폴더블 숫자에 달려있다.

폴더블 패널 면적이 커질수록 강도가 커져야함. 지금은 기어가 1개들어가있는데 2개들어갈수도있고 지금은 스텐이리스인데 티타늄으로 바꿔야할수도있음. 요구되는것들이 많아져서 가격이 빠질 것 같지는않다.

data-full-width-responsive="true">

보통 스마트폰 부품 경쟁사는 중국인데, 힌지는 중국이 잘 못한다. 중국에서 했던 애들도 중국토종이 없음.
대만 신쥬싱, 중국 AVC 같은 업체들이 있는데, 다 탈락하고 우리한테 독점 준것이다.

IDC는 5G폰은 금속을 써야한다. 안테나 특성때문에 그렇단다. 프리미엄폰은 CNC로깍는데 A시리즈로 확산시키려면 풀CNC는 비싸고 중저가솔루션으로는 IDC공법이 적절. 90 5G 는 풀CNC썼었음.

IDC는 가격이 확정은 안되었는데, 완제품으로 만들면 8~10불. 삼성이랑 코웍해서 전공정 후공정 나뉘면 3~4불(우리가 전단계만 하면)이고 바깥소재, 안소재 접합시키는게 기술임. 내년보다는 내후년에 더 커질 것 같다. A시리즈 5G모델 수량에 달렸다. IDC 마진은 해봐야알겠지만 공많이들였는데 수익성 낮을 것 같진않다. 양산을 안해봐서 모름.

브라켓은 베트남에 장원테크가 시장 다 가져갔었음. 여러회사들이 있음. 장원테크는 최대주주가 회사매각. 사간회사가 M&A전문회사여서 삼성에서 벤더 아웃 당할 상황. 우리는 2월부터 베트남에서 돌리기시작했고 내년부터 인도돌리기 시작하면 1000억 매출은 유지할듯하다.

플라스틱제품에 강도보강을 위해 들어가는데 브라켓. A시리즈들 대부분이 플라스틱이고 외관이 메탈이면 일체형으로 들어가고 브라켓은 마진이 10%는 넘는다.

향후 시장은 IDC가 더커질것 같다. 플라스틱은 표면처리르 또 많이해서 어떤모델은 메탈보다 더 비싸다.

4분기에 천친공장 팔리면 팔렸을때 장부가대비 영업외손실이 날수가잇음. 사려고하는데는 토지만 필요해하고 우리는 건물이 남아있는데 건물 감가상각이 좀 남아있음. 순이익단이 올해 적자로 끝나는 그런정도는 아님.

You may also like...

4 Responses

  1. 감사합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굉장히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KH바텍 IR 공지 같은게 전혀 없었는데.. 언제 IR이 있었던 건가요? 너무 궁금하여 문의드립니다. 가서 확인하고 싶었는데.. 인터넷엔 전혀 안나오더라구요.

  2. 캐딜록 댓글:

    그제 에스코넥이 힌지 생산 2원화 가능성을 있다며 상한가를 쳤는데 진입장벽이 그렇게 어려울까요..

  3. 요호 댓글:

    케바케님 아니신가요? kh바텍 강성주주방에서 같이 다시 같이 얘기해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