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 IR 내용요약 – 할로자임과 하이브로자임

data-full-width-responsive="true">

PH20

용량이 많은 항체 치료제 및 바이오의약의 피하주사는 PH20과 함께 찔러야 혈액으로 흡수가 빠름. 안그러면 하루나 이틀동안 주사부위가 부풀어있고, 통증이 있음. 이분야를 독점해온게 할로자임사였음.

할로자임사 대비 우리의 하이브로자임은 열 안정성 증가로 단백질의 안정성 향상, 높은 생산성. IN VITRO 분석에서 야생형 PH20 대비 면역원성 개선. PCT출원완료

Q&A

휴온스가 히알루로니데이즈 하겠다고 어제 뉴스. 어떻게 생각하는가?

data-full-width-responsive="true">

할로자임 특허가 엄청 강력하다. 특허 5천건 검토하고, 할로자임특허 수백개 검토. 이거 피하기 어렵다. 우리까지만 한것이다. 글로벌 빅파마도 자기네가 특허 뚫을 방법이 없으니까 할로자임이랑 계약하고, 이번에 빅파마도 우리한테 돈주고 기술 사가는 것이다. 할로자임특허가 2030년까지인데, 휴온스는 2030년까지 기다리겠다는건지 어떻게 하겠다는건지 모르겠다.

비독점적 계약을 한 이유는?

보통 적응증에 대해서 독점적으로 계약하고, 그렇게 하면 계약규모는 더 커졌을텐데, 여러회사와 다계약하는게 좋겠다고 생각했다.

셀트리온 램시마SC는 어떻게 한 것 인가?

항체의 투여용량이 중요한데 50~60mg 이면 피하주사가 가능하다 휴미라랑 엔브렐 같은거. 양이 적어서 근육부위에 블락(덩어리)가 안생기는데 투여용량이 크면 히알루로니데이즈 써야한다. 아마 램시마sc는 투여용량이 적어서 가능한 것 같다. 그리고 항체가 피하에 오래있을수록 adab안티드럭안티바디가 생긴다. 바람직하지않다. 그래서 바로 혈액으로 녹아들어가야한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