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테크닉스 ir 내용 요약정리 기업분석

마킹 커팅 드릴링 하다가 지금은 반도체 어닐링이 기대가 큼. 마커는 조금씩 늘어나는 거고 커팅이 조금 늘어나려함.

커팅은 반도체 커팅이있고 OLED 필름커팅이 있음. 반도체 커팅은 생각보다 안늘어나고 OLED필름커팅은 고객사 투자에 따라 다름. 드릴링은 주로PCB에. WLP/PLP에 커지길 기대하는것임.

올해는 2천억원 초반으로 매출 마무리 예상함. 실적자체는 2019년 안좋은 해.

주가는 OLED필름 커팅 + PLP투자 드릴링 + 반도체 어닐링 기대감.


폴더블이니까 화면이 넓어져서 기존 커팅장비가 안맞음. 기존장비 가능한 패널 사이즈를 넘어간거임. 폴더블쪽은 필옵틱스가 먼저받았고 우리가 담번에 받는것. 우리는 중국에 후공정라인 비어있는데 거기를 받았다. 몇백억정도 받았다. 대당 20억이하임.

폴더블 커팅투자가 1000억원 정도 될 것 같은데 500억정도씩 나눠먹을 것정도로 본다. 크게 차이나봤자 6:4 정도임.

반도체 어닐링

가격은 50억원정도. 테스트용으로 들어가있는게 작년에 들어가있고 들어가잇는게 2대임. 그걸로 삼성이 돌리고있고 우리는 미리 만들고있고, 발주는 나올 것이고 리드타임은 7개월. 테스트로 들어간 2대는 R&D프로젝트라서 양산용으로 대금언제 전환되서 받을지는 모른다.

1Z에서 10K당 어닐링장비 몇대 필요한지는 모른다. 10대 미만을 만들고있다. 내년 상반기중으로 출하된다. 이 댓수를 가지고 삼성이 몇 만장에 나눠 뿌리는건지는 모른다.


마커 커팅

2018년과 비슷하게 올해 마무리될 듯하다. 디스플레이가 300억원으로끝나고 PCB 200억원으로 끝나는 그림이다.

내년에는 어닐링이 500억원 정도는 붙는 것이고 마커나 드릴링 이런것들은 PCB업체들 투자. 5G관련해서 수요가 늘 것이고 디스플레이는 PI커팅은 다시 늘어날 것이고 BOE외에 다른업체들도 후단 투자할 것 같고 UTG도 잘라야함.

사업계획은 연초에 나옴.

반도체 마진이 젤좋고 PCB가 중간 디스플레이향 마진이 젤 구림.

반도체어닐링장비는 제일 좋을 것이고.
AP시스템 필옵틱스 등이 들어올만한 시장은 아니고 4분기도 실적 별로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