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지키미(nice)에서 내 신용등급을 확인해봤어요.

저는 신용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서 신용도가 지하 깊숙히 추락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제가 의도한 바는 아니었고 대출사기를 당했기 때문이었는데요. 혹시 여러분도 조심하라는 의미에서 간략히 말씀드리면요.
원래 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으려고 했었죠. 그러면서 문자였는지 전화였는지 정확히 기억이 안나지만 금리를 낮게 해준다는 곳이 있었습니다. 그 사람 이야기로는 신한은행이라고 했었고 전화번호도 02로 시작했기 때문에 그냥 믿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사기치는 집단이었어요.
방식은 제 명의로 3금융권이라고 해야할지 4금융권이라고 해야할지도 모를 저급한 곳에서 돈을 빌린거에요. 물론 업체 콜센터에서 전화는 옵니다. 금리가 높다라고 이야기했는데 중개해주는 곳에서 서류 작업이 어쩌고 하면서 처음에만 높고 다음날 낮아진다는 것이었죠. 그 말도 믿어서 돈을 받았는데요. 그런 저급한 곳에서 돈을 빌리자마자 제 신용도는 의지와 상관없이 저 밑으로 추락했고 회복되기까지 몇년이 걸렸는지도 모르겠네요. 5년이상 걸린것 같아요. 지금은 나이스지키미 전국민 무료신용조회를 해보니 2등급으로 나오더라고요.
아마 그 사기집단은 중개수수료를 먹고 튄 것 같은데요. 이 세상엔 사기꾼들이 너무나 많은 것 같아요. 그 업체만 생각하면 피가 거꾸로 솟네요. 여러분도 조심하셔야합니다.
신용도는 1금융이나 2금융을 제외한 곳에서 돈을 빌리지 않고 연체없이 은행에서 빌린돈을 꼬박꼬박 갚았더니 천천히 올라간것 같아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