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투자포인트(유가,연휴,항공기구매)

제주항공(089590) 투자포인트에 대해 생각해보자. 제주항공(089590)은 저가항공사이다. 그래서 해외노선보다는 국내노선과 단거리 노선에 집중하고 있다. 사실 장거리 노선은 수익성에 좋지 않다. 승객이 꽉 차면 좋겠지만 꽉 차기 힘들고 돌아올땐 빈자리가 더욱 많기 때문이다. 그런면에서 제주항공은 수익성이 좋은 노선을 잘 운용하고 있다.

유가의 급락

현재 WTI유 가격이 45달러정도된다. 최고가 76달러에서 최저가 43달러까지 2개월 반정도만에 내려왔다.

항공기를 운영할 때 가장 많이 드는 원가비용이 유류비다. 그런데 유가가 급락했으니 제주항공의 원가는 내려가고 이익이 올라갈 것이다.

그러나 유가가 급락했다고해서 바로 유가가 원가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이전에 사둔 제트유가 있기 때문에 그것들이 모두 소진되고 새로 산 제트유가 소모되기까지 보통 1개월정도가 걸린다.

그래서 보통 유가가 떨어졌을 때 원가에 반영되는 시점은 1개월~1개월반이라고 봐야한다.

2월 연휴

2019년 2월에 설날연휴(구정)가 있다. 3일의 휴가를 사용하면 10일동안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기간이다. 휴가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5일 연휴이기 때문에 가까운 곳은 충분히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

저렴하게 항공기 구매

보잉사로부터 저렴하게 항공기를 구매했기 때문에 원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리스비용이 저렴해졌다.

이렇게 3가지 요인을 봤을 때 2018년보다는 2019년에 제주항공의 이익은 훨씬 증가하게 될 것이다.

항공기에 투자할 때 유의할 점 (https://wisenrich.com/air-stock/)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