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가 영국에 보낸 5G 통신 보안관련 문제 인정 서신

data-full-width-responsive="true">

월스트리트저널(WSJ)이 화웨이가 영국에 5G 보안문제에 관련해 서신을 보냈다고 보도했다. 영국이 받은 서신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화웨이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에 개선할 부분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2. 영국 정부가 우려하고 있는 보안 문제를 바로잡는것은 달리는 열차의 부품을 교체하는 것과 같아서 최소3년에서 최대 5년이 걸릴 것이다.
  3. 영국 정부가 이러한 점을 이해해 주길 바라며, 화웨이는 향후 5년간 20억달러(한화 약 2조2500억원)를 투입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개선 사업을 하도록 이사회가 승인했다.

국가 대 국가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내가 마트에서 자전거를 샀다고 생각해보자. 자전거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서 이야기했더니 마트에서 한다는 이야기가 문제가 있는 것이 맞는데 그걸 고치려면 몇년이 걸릴 거야. 근데 네가 좀 이해해주면 좋겠어. 우리도 노력하고 있어라는 이야길 들으면 어떨까?

정말 울화통이 터질 것이다. 하물며 국가간의 일이고 보안과 관련된 중요한 일인데 화웨이가 남의 일 이야기하듯하니 영국입장에서는 전쟁이라도 하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더 중요한건 우리나라도 화웨이 장비를 쓴다는 것이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나라가 쓰고 있다.

그런데 영국에만 서한을 보낸 것이다. 한군데만 보내면 됐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미안하다는 이야기는 있어야하는거 아닌가??!!!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