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가상화폐)이 인기있고 가격이 상승하고 열광하는 이유는?

비트코인 1개의 가격이 1천만원을 넘어서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도박이라고 하는 분들도 있는데 저도 미래에 가상화폐가 진짜 화폐로 사용될지 없어질지는 모릅니다. 다만 화폐에 대해 갖고 있는 생각을 좀 달리 해보시라고 적어봅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고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는?
지금 화폐에 대한 불신때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국가가 발행한게 아닌데 그게 어떻게 화폐가 되냐고 묻습니다.국가가 발행한게 아니라서 열광하고 있는거에요.
달러나 비트코인이나 금이나 차이가 뭘까요? 저는 큰 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차이라고 해봐야 마트에 가서 거래하기 편리한정도?
공통점은? 개인들이 발행하거나 채굴하는거에요.



달러는 FRB라는 몇사람이 모인 단체에서 달러를 발행하자고 하면 발행합니다. 그들이 원하는만큼 찍어내요. 여기서 문제가 생기는거에요. 금이나 비트코인은 한정적인데 달러는 무한대로 찍어낼 수 있다는거에요. 그것이 국가기관이 아닌 개인몇사람이 있는 단체에서 말이에요. 이게 말이 되는건가요?
오히려 금이나 비트코인은 한정적입니다. 개인들이 캘수도 있어요. 힘들어서 개인보다는 회사들이 캐고 있지만요.
그래서 사람들은 무한정 찍어내는 달러에 불신을 갖게 됐고 비트코인이 인기를 얻게 됐습니다.
가치가 있다는건 뭘까요?
종이돈? 금? 가상화폐? 무슨 가치가 있나요? 생존에 꼭 필요한가요? 어찌보면 가장 가치있는건 식량이죠. 하지만 우리들이 배웠다시피 식량으로 물물교환하기 힘드니까 금에서 종이돈이라는 화폐가 생겼고 이제는 가상화폐가 생겼습니다.
전쟁나면? 국가가 망하면? 종이돈이든 가상화폐든 금이든 다 쓰레기입니다. 식량이 최고에요. 이런 가정은 어차피 쓸데 없고 중요한건 종이돈을 처음에 화폐로 인정안하다가 이젠 종이돈을 화폐로 인정해서 사용하듯 가상화폐도 화폐로 인정받는 시기인것 같다는겁니다.
뭐 이런 글을 몇사람이나 볼까마는 가상화폐를 무조건 안좋다 그게 무슨 화폐냐라고 하시는분들에게 화폐가 뭔지, 가치가 뭔지에 대해 생각을 달리한번 해보시라고 적어봅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