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넥스 기업설명과 질의응답
- 동사는 바이오뿐만 아니라 케미칼 사업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매출을 나누면 바이오사업부(31.9%), 소매(23.8%), 수탁(20.2%), 점안액(11.7%), 도매(11.5%)점안액을 연 100억, 정장제가 100억정도 매출하고 있다.
- 바이오사업
-레미케이드 시밀러, 일본 허가가 올해 11월로 예상했었으나, 내년 상반기로 연기됨.
-동사의 퍼퓨전방식이 안되는 물질의 경우 대량생산을 해야한다.
-대량생산이 필요한 시기에는 3천억 투자가 필요하다. 그래서 3천억 투자를 진행하려면 파트너가 필요한데, 국내나 해외 상관없고, 굳이 한국에 지을 필요가 없다고도 판단한다.
-국내 대기업들이 경영권을 달라고 해서 국내하고는 검토를 하지 않고 있다.
-현재 파트너를 일본과 중국에서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당장 대량생산공장이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서 여러군데 검토하고 있고, 확인작업 논의하고 있고, 시간을 충분히 가지고 가야한다.
질문1) 연초부터 JV 이야기가 많이 나왔었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한건지 궁금하다.
– 보안이 생명인데, 이런 얘기가 도는 거에 대해서 나도 이해가 안된다. 시장에서 조만간 딜이 된다고 하는 얘기가 도는데 저는 어디서 나온 얘기인지도 모르겠다.
– 우리가 급한 상황이 아니다. 그래서 당장 서두르지 않는다.
– 만약 JV 만들게 되면 우리 입장에서 1천억이 들어가는 프로젝트이다. 1천억짜리 프로젝트면 동사의 사활이 걸려있는 일이다. 이러한 일을 급하게 할 수는 없다.
– 원래 목표는 올해 연말까지 조그마한 것이라도 JV에 대한 것을 만들어보고자 하지만 절대 급하게 하지 않을 계획이다.
– 동사의 케미칼 사업도 매우 잘된다. 이런 상황에서 JV에 올인할 이유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