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google xml sitemaps 플러그인 사용할 때 사이트맵 제출 방법과 주소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들었으면 누군가 들어오도록 하기  위해서는 여러 검색엔진들에 등록을 해야만 한다. 그럴때 필수적인것 중 하나가 바로 사이트맵(sitemap)이다.

내 블로그에 글이 생기고 지워지는 것을 사이트맵을 통해 검색엔진이 쉽게 인식할 수 있는 역할을 한다.

사이트맵을 생성하는 여러 플러그인이 있는데 내가 사용하는 것은 google xml sitemaps이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이 글을 보고 따라하면 사이트맵을 추가 등록할 수 있게 된다. 아주 쉽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사이트주소 뒤에 sitemap.xml이라고 붙여주면 된다. 내 블로그를 예로들면 wisenrich.com/sitemap.xml 이라는 주소가 사이트맵 주소가 되고 검색엔진에 사이트맵을 등록할 땐 이 주소를 사용하면 된다.

이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관리자메뉴 > 설정 > XML Sitemap 으로 이동한다.

그러면 알아보기 힘든 영어들이 나오는데 맨 윗줄만 보면 된다.

나 같은 경우 ‘The URL to your sitemap index file is: http://wisenrich.com/sitemap.xml.’ 이라고 되어있다. 저기 위에 적어놓은 주소와 일치한다. 이 주소를 가지고 구글 서치 콘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등에 등록해주면 된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