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hwp 문서 프로그램 설치없이 무료로 편집하는 방법

대부분의 기업에서는 한글 hwp 문서보다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워드 word 문서를 많이 사용한다. hwp를 사용하려면 프로그램을 구매하여 라이센스를 얻어야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많은 정부기관에서 오는 문서들은 에이치더블유피 파일로 된 한글 문서들이 많다. 그리고 그런 문서들을 편집해서 보관해야할 때도 있다.

이럴 때 hwp 한글문서를 보거나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려고 한다. 물론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할 수 있는 방법들이다.

첫번째는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하는 것이다. 이것은 편집은 불가능하다. 오로지 보기만 가능하다. 한글뷰어를 설치해서 볼 수도 있겠지만 나는 여러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했었다.

두번째 방법은 네이버 오피스를 활용한 방법이다. 이것은 편집도 가능하다.

네이버 오피스(office.naver.com)에 접속해서 이용이 가능하다. 접속 후에 왼쪽 상단에 ‘열기’를 이용한다.

네이버 오피스

그런 후 내컴퓨터 탭에서 내가 열고자 하는 문서를 선택하면 된다. 네이버 오피스에서는 편집도 가능하다. 다만 편집 후에 hwp 한글문서로 저장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저장하면 자동으로 ms오피스 워드 파일로 변환이 된다.

한글파일을 워드(word)파일로 변환하고 싶을때 위의 방법을 많이 사용한다.

마지막 세번째 방법은 설치가 필요하다. 폴라리스오피스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프로그램을 설치해도 괜찮다면 이 방법이 가장 편리하고 깔끔하다. 한글문서가 워드문서로 변환되면서 이상하게 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폴라리스오피스는 ms오피스나 한글파일 모두 거의 정확하게 호환된다. 신기한 프로그램이다. 정품구입이 부담스러워 ms오피스 대신 폴라리스오피스를 이용하는 개인이나 회사들도 많다. 그만큼 호환이 잘된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