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필드(057880) 기업분석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 회사인가?

토필드(057880)는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 회사인지 알아보자.

첫번째 사업은 디지털 셋탑박스사업이다. 셋탑박스는 STB라고 한다. 지상파, 위성, 케이블 또는 인터넷 망을 통해 전달되는 압축된 영상, 음성, 데이터 등의 디지털 신호를 수신하여 TV등의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변환해 주는 장치이다.

주요 기능으로 개인용 비디오 녹화기(PVR)이 있다. PVR은 마그네틱 테이프에 영상신호를 담아 두는 VCR과 달리 셋톱박스에 탑재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에 HDD 용량에 따라 일정시간(HDD 용량에 따라 10시간~수십시간) 분량의 방송 프로그램이 녹화를 한다.

셋톱박스 자체에 대한 진입장벽은 높지 않다고 말한다. 그러나 이런 서비스를 하려면 수신제한시스템(CAS) 라이센스 확보가 되어 있어야하고, 방송사업자가 요구하는 셋톱박스 사양을 제작할 수 있는 기술력, 사업자 주문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영업력, 제품 A/S에 대한 해결능력 및 방송사업자와의 관계 등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

두번째는 유통사업이 있다. 2016년 8월에 진출한 사업으로 해외유명브랜드(코치, 키플링 등) 잡화류 수입병행을 통해 도소매 유통을 하고 있다.

세번째는 의료사업이다. 인공관절 사업인데 2017년 2월 미국 MICROPORT 사와 공급계약을 통하여 기존 타업체들의 인공관절과 차별화되는 PIVOT 시스템을 이용한 EVOLUTION EMP CS 라인을 국내에 런칭후 대학병원 등 관절전문병원으로 공급하고 있다. 라인업 추가를 위해 2017년 7월 독일 LINK 사와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GEMINI TOTAL KNEE 라인을 직접 수입하여 공급한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