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평가 가치주 영원무역홀딩스 분석하기

data-full-width-responsive="true">

영원무역홀딩스 분석인데요. 이 글을 읽고 매수하는 우를 범하지 마세요. 공부 용도로만 참고하세요. 가치주인지 잡주인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저평가 가치주라고 생각되는 영원무역홀딩스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영원무역홀딩스는 노스페이스, 골드윈 등의 브랜드의 아웃도어, 신발, 가방, 의류 등등을 OEM 생산하고 수출하는 영원무역과 그외 여러개의 자회사를 가진 지주회사다. 주요 자회사로 영원무역, 영원아웃도어, 골드윈이 있다.


일단 영원무역 홀딩스 재무제표를 보자

영원무역홀딩스 재무제표

2016년부터 재무지표를 보더라도 ROE 8% 수준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음. 그러나 주가는 2015년 고점을 찍고 계속 내려가서 현재는 PBR 0.65배가 되었음. 순이익률이 낮은 이유는 지주회사라 비지배주주지분의 매출이 더해졌고 당기순이익 계산할때 비지배주주이익은 제외하기 때문임. 그러나 가지고 있는 순자산들을 살펴보면 충분히 매력적임. 처분할때 싸게 처분해야하는 그런 자산이 아님.

주요 자산 내용

  • 영원무역(자본:1조2091억) : 지분율 50.52%로 평가액은 약 6108억
  • 영원아웃도어(자본:3494억) : 지분율 59.3%로 평가액은 약 2072억
  • 골드윈 평가액 6120억
  • 현금 4253억

갖고 있는 세 회사의 지분으로만 약 1조 4천억원이고 여기에 현금 4200억을 더하면 대략 1조8천억을 갖고 있는 셈이다. 무형의 가치가 아니라 실제로 팔 수 있는 좋은 자산들이기에 의미가 있어보인다.

그런데 영원무역홀딩스의 현재 시총은 7500억원이다. 부채가 있기 때문에 PBR 0.65배 수준이지만 자산가치가 괜찮다고 보여진다. 그리고 자회사들의 실적이 엉망이라면 모르겠지만 영원무역 역시 ROE 8% 수준으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영원무역홀딩스 재무차트

영원무역홀딩스 재무차트

위의 차트를 보는 방법은 글 “종목 분석글에 나오는 재무차트 보는 방법 참고하기“을 참고해주세요.

영원무역 재무차트

영원무역 재무차트

ROE가 좀 줄어들어서 8% 수준이고 영업이익률이 9% 수준이지만 매출, 이익, 자본이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다. 주가가 언제 다시 오를진 알 수 없지만 갖고 있는 지분 가치에 비해 주가가 많이 떨어진 것 같아서 적어봄.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