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신용카드 정보 삭제와 변경 방법은 어떻게?

요즘에는 국내 쇼핑몰 뿐만 아니라 해외 쇼핑몰에서 구입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 저렴한 제품을 구입할 때 많이 사용하는 쇼핑몰 ‘알리익스프레스’가 있죠. 그런데 구매할 때 카드번호와 정보들이 저장되어 있는데 해킹이 두려울땐 카드정보를 삭제해야합니다. 혹은 다른 카드를 등록하고 싶을때도 있겠죠.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신용카드 정보 삭제와 변경

알리익스프레스의 카드정보를 변경하거나 삭제하기 위해서는 알리페이 홈페이지에서 진행해야합니다. 알리페이에 가입된 분들은 바로 아래의 그림을 보면서 따라하시고요. 알리페이에 가입되지 않은 분들은 먼저 가입을 해야하니 가입절차를 따라해주세요.

https://intl.alipay.com/ihome/user/queryUserBindCard.htm

위의 주소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알리페이

remove를 누르면 카드정보가 삭제되고요. 그 위에 ‘Add cards’를 선택해서 새로운 카드 정보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진 알리페이 가입된 분들을 위한 것이고요. 아래는 알리페이에 가입되지 않은 생소한 분들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알리페이 가입하기

알리페이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야합니다. 괜히 잘못들어가면 해킹당할 수 있으니까요.

알리페이

알리페이에 가기 위해서는 먼저 알리익스프레스에 로그인해서 ‘내 AliExpress’ 메뉴를 선택하세요.

알리페이

상단에 ‘My Alipay’라는 메뉴가 보일텐데요. 마우스를 대면 ‘Account’가 생기고, 그걸 선택합니다. 그러면 알리페이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알리페이 가입

가입하는 곳입니다. 이메일주소를 넣고 code에 옆에 있는 글자와 대소문자를 똑같이 해서 넣어주세요. 그러면 써넣은 이메일로 인증메일이 날라옵니다.


알리페이 이메일 인증

‘Confirm’을 선택하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알리페이 가입

가입하는 화면입니다. 비밀번호는 숫자6자리를 넣고요. 혹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때를 대비해 질문3개를 선택하고 그에 대한 대답을 적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엔 ‘Submit’ 선택하세요. 가입이 완료 됩니다.

알리페이 신용카드 등록과 정보 수정

알리페이 신용카드 관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저장한 카드가 아직 안보이는데요. 상단에서 카드모양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정보를 삭제하고 수정하고 등록하는 메뉴에요.


알리페이 신용카드 삭제 추가

그러면 아까 처음에 보였던 화면과 같은 화면이 보여지죠. 여기에서 신용카드를 추가하고 정보를 삭제하고 수정할 수 있어요.

알리페이 신용카드 추가

알리페이 카드추가

신용카드를 추가하는 화면입니다.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번호, 성과 이름을 넣어주세요. ‘Billing address’는 알리익스프레스에 가입하셨다면 이미 등록되어 나오고요. 알리페이 비밀번호는 아까 가입할때 적었던 6자리 숫자 비밀번호입니다.

정리해보자면요.

알리익스프레스에 저장해서 등록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정보를 삭제, 수정, 추가등록하기 위해서는 알리페이 홈페이지를 통해서 해야합니다. 그래서 알리페이에 가입된 분들은 쉽게 하실 수 있고, 가입이 안된 분들은 알리페이에 가입하는 방법과 절차를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가입이 완료되면 카드 등록 수정 메뉴를 통해 하시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