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츠 배당금은 얼마이고 배당수익률은 어떻게 계산할까?

오늘 롯데리츠가 상장했다. 요즘 증시분위기가 안좋은데 리츠만은 분위기가 좋다. 안정적인 부동산수익으로 많은 배당을 해주기 때문이다.

비슷한 종목으로 신한알파리츠나 맥쿼리인프라, 이리츠코크랩 등이 있다. 증시가 안좋아도 꾸준히 주가가 상승하고 배당금도 따박따박 주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그런데 롯데리츠 배당금은 얼마일까?

롯데리츠

롯데리츠 배당금이 얼마다라는 이야기는 없는데 배당수익률을 통해 계산해볼 수 있다. 2019년 12월31일 기준으로는 배당수익률이 무려 10.11%이다. 5천원 기준이니까 대충 500원을 준다는 것일까? 아니다. 연환산 수익률로 계산했기 때문이다.

즉 11,12월 두달만 보유해도 배당금이 나오기 때문에 저런 수익률이 나오게 된 것이다. 계산해보면 대략 85원정도의 배당금을 12월말에 받게 된다. 그 이후부터는 1년에 두번씩 배당을 받게 된다. 위의 표에서 2020년에 두번을 받는데 각각 6.35%와 6.39%라고 되어 있다. 그러면 합쳐서 12.7%라는 것일까?

역시 아니다. 연환산이기 때문에 대충 6.37%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배당금은 계산해보면 316원을 받게 된다. 한주당 316원이고 5천원기준이니까 주식가격이 오르면 배당수익률은 낮아지고, 주가가 떨어지면 배당수익률은 높아지게 된다.

물론 높은 배당수익률을 얻기 위해서는 주가가 최대한 낮을때 매수해야하겠지만 어느정도는 안정적으로 배당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어서 5천원 아래로는 떨어지기 힘들어보인다. 물론 금융위기가 오면 떨어지겠지만 말이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