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투자하거나 예금하는 방법

data-full-width-responsive="true">

환율은 항상 오를 가능성이 있다. 환율을 투자하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

일단 달러 가치가 오르고 있는 이유는 뭘까?

트럼프가 금리 1%를 내려달라고 요청했지만 파월 연준의장은 거절하고 동결시킴. 경제적인 지표가 정상적인데 내릴 이유가 없으니까 동결시킨 것이고, 트럼프는 곧 재선이 다가오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싶어한다.

미국은 지금 고용이 증가하고 생산성이 증가하고 제조업 수주도 증가하고 있다. 경기가 이렇게 좋아지고 있으니 연준에서 금리를 올려서 경기를 조절하게 된다. 그러면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전세계에 뿌려둔 7천조의 돈을 조금씩 거둘 것이고, 달러의 수요가 증가하게 된다. 그것을 예상해서 달러를 사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달러에 투자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첫번째는 ETF다. 달러선물ETF다. 달러선물지수에 연동해서 움직이는 ETF이다. 이름은 kodex 미국달러선물이다. 그리고 2배로 움직이는 레버리지etf도 같이 있다. 반대로 미국 달러 가치가 떨어질 것 같다면 미국달러선물 인버스 etf가 있다.

두번째는 외화예금통장에 달러를 사서 넣는 방법이 있다. 우리들 통장엔 대부분 원화가 들어있다. 그것을 그냥 두는게 아니라 은행에서 외화예금통장을 만들어서 그쪽으로 이체하는 것이다. 이때 우리의 수시입출금 통장이 이자가 없는것처럼 이것도 이율이 아주 낮지만 우리의 정기예금처럼 1년에 2%정도주는 예금들도 있으니 그런식으로 가입하는 것도 좋다.

세번째는 미국주식에 투자하는 것이다. 미국주식에 투자하는 방법도 몇가지가 있는데 잘 모를 땐 etf에 투자하는 것이 좋겠다. etf에 투자하는 것도 미국에서 거래되는 etf에 투자할 수도 있고, 우리나라에서 거래되는 etf에 투자할 수도 있다. 아무렇게나해도 상관없지만 주의할 것은 있다. 우리나라에서 거래되는 etf에 투자할 땐 환헷지 기능이 없는 것으로 해야한다. etf 이름에 보면 ‘(H)’라고 적혀있는 것이 있다. 환헷지를 하는 etf이다. 달러가치가 오를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환헷지 기능이 없는 것에 투자해야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