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묘한 DNA도서관(저자 하바 아리사) 독후감

일러스트로 보는 과학이야기

#기묘한DNA도서관

저자 #하바아리사

RNA 치료가 핫하다. 내 생각에는 바이오 분야의 대세는 RNA가 차지하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난 RNA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그래서 책을 찾아봤는데 아주 얇은 책이 보였다.

얇고 그림이 있어서 아이들이 보는 책인가 싶었지만 그 안에 있는 내용은 아이들에게 알려주는 것처럼 아주 쉽고 재밌게 적어놓았다.


(주의 : 책 가격은 같은데 쿠팡에서 구매하면 나한테 수수료 들어옴)

아마 나처럼 바이오에 대해 거부감이 있지만 공부는 해야만 할 것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있을것이다. 이 책을 먼저 추천한다.

DNA가 뭔지에 대해 도서관과 책, 사서로 비유하며 설명해줬고 비유뿐만 아니라 제대로 된 명칭과 단백질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해서도 잘 적어놨다.

그 내용을 정리했는데 이 글을 보고 책을 보면 더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관련글 – DNA 역할과 RNA 치료가 뭔지 쉽게 알아보자

내용에 대해 아주 간단하게만 말해보자면 DNA는 단백질을 만들기 위한 방법이 적혀있는 것이다. 아주 얇은 실과 같은 형태인데 그 안에 우리 몸을 어떻게 구성하고 있는지에 대한 모든 정보가 담겨 있다.


그래서 단백질이 필요할 때면 DNA에서 레시피 부분을 복사해 리보솜이라는 곳에서 단백질을 만들어서 적재적소에 사용하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복사한 것을 RNA라고 하는데 여러가지 이유로 단백질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을 수 있다. DNA가 손상되면 복사된 RNA 역시 손상되고, 잘못된 레시피로 필요없는 단백질을 만들어 우리 몸을 상하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RNA치료라함은 원래 제대로 만들어야하는 단백질을 생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