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주 에코프로비엠(247540) 분석하기
2차전지 양극재 제조업으로 유명한 에코프로비엠이다. 기업설명회(IR)하기 전부터 이미 인기가 많은 종목이다.
- 수요예측 2월14일~15일
- 청약일 2월21일~22일
- 납입일 2월26일
- 상장일 3월5일
- 대표주관사 : 대신증권
- 공모희망가 : 37500원~42900원
에코프로비엠은 2016년 5월1일에 에코프로의 2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어 신설된 회사다. 가장 비교가 되는 기업으로는 엘앤에프가 있고 그 외에 포스코ESM, 코스모신소재 등이 있다.
요즘 상장하는 주식들이 꼬박꼬박 수익을 챙겨주고 있다. 오늘 상장한 셀리드도 그랬고 지난번의 천보도 그랬다. 에코프로비엠도 상당히 기대를 하고 있다.
공모가는 상단을 훨씬 뛰어넘은 4.8만원~5만원정도에 형성될 것 같다. 가격이 높아진만큼 상장했을 때 부담은 좀 있지만 이런 가격에도 사려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에코프로비엠은 양극재 소재 제조업체인데 하이니켈 제품 생산이 가능한 유일한 회사이다. 하이니켈이란 NCM811로 니켈이 80% 이상 함유된 것을 말한다. 니켈 함량이 높아서 다른 배터리 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가격 변동성이 적으며 주행거리가 길다. 안정성 면에서 문제없이 안정적이면 되는데, 회사측에선 안정성에서도 문제없다고 말했다. 전기차 산업이 커질수록 수혜를 많이 얻어갈 종목이다.
비슷한 종목으로는 엘앤에프가 있다. 엘앤에프는 현재 3.8만원정도이며, 에코프로비엠처럼 양극재 소재 제조회사다. 원래 엘앤에프가 선두기업이었는데 점점 에코프로비엠이 쫓아오고 있는 형세이며, 하이니켈 제품으로 갈 수록 그 격차는 넘어서는 추세가 된다.